본문 바로가기

산티아고 가는길

Credencial Universitaria - 산티아고 순례자의 길 크리덴시알 유니베르시따리아

Credencial Universitaria
 크리덴시알 유니베르시따리아 

순례자 학위 _길에서 배움을 얻고 인정하다.
- 산티아고 순례자의 길



프랑스 길을 걸을때 팜플로나에 있는  나바라 대학 (Univerisdad de Navarra)에 있는 사무소에 들러 발급 받았다. 

대학 재학생이나 졸업자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이것을 완성하기 위해 대도시나 큰 대학이 있는 곳에는 하루 씩 더 머무르며 견문을 넓혔다.

덕분에 도장을 받기 위해 팜플로나 시청(산페르민 축제- 황소와 함께 달리는 정말 미친? 축제의 시작을 이 시청 건물 발코니에서 발표한다.)안에 들어가 구경도 하며 도장도 받았다. 


폰페라다에서는 시청안에 보안실에 들어가 시내 곳곳에 있는 cctv를 관리하는 경찰에게 인사하며 도장을 받았고...

이밖에도 정말 작은 마을에 동사무소에 들러 인사하며 도장을 받아 완성한 Credencial Universitaria 크리덴시알 유니베르시따리아 -순례자 학위.


덕분에 프랑스 순례자의 길을 더 천천히 갈 수 있었고 더 많이 느끼고 배울 수 있는 생생하게 살아있는 길위의 학위다.








도장을 다 받아서 본인이 재학중이거나 졸업한 학교에 가서 도장을 받아  나바라 (Univerisdad de Navarra)에 있는 Credencial univeristaria 사무실에 보내면 심사해서 국제우편으로!!! 라틴어로 기제된 증명서가 온다. 그 감동이란!!


현지 사무소에서 직접 발급 받으면 비용이 들지 않는다. 


덕분에 대학 구경을 하고 Perdon (뻬르돈) 언덕길을 올랐던 기억이...


4년 대학 졸업장 학위보다 나에겐  더 감동적인 길위의 학위였다. 


도장을 보니 더 새롭다. 도장 하나 하나 받을 때의 장소로 소환되는 느낌. 손으로 그린 그라뇽 알베르게( 그라뇽 성당에 있는 숙소)의 도장을 다시 보니 좋다.


신과 함께 걸을 수 있어서 행복했던 순례자의 길~